일상의 문화유산









존재 이유


좋아하는 것이 뚜렷한 사람들이

꿈을 펼칠 있는 세상을 만듭니다.

-오래된 가치라면 더욱-










문화유산을 좋아하고 직업으로 삼으면

왜 생계가 힘들까?


좋아하는 것을 찾은 것만으로도 대단한데,

문화유산을 좋아하면 직업으로 연결하기 어려운

세상이 안타까웠습니다.

제작자와 대중을 연결하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만의 방식으로 공감 가는 이야기, 손이가는 제품, 

친숙한 콘텐츠를 전하고자합니다.



[ Vision ]

삶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 Mission ]

다양한 삶의 방식이 존중받는 세상을 만듭니다. 


단순히 직업으로 분류하는 것이 아닌 ‘나만의 신념을 세우고 그에 맞는 삶의 방식을 사는 사람’이란 범주로 자신의 작업에 몰두하는 사람 이야기를 수집합니다. 


[ 기준 ]

1. 지역 문화유산의 가치가 분명한가

2. 업력이 3년이상인가

3. 자신만의 소신이 뚜렷한가 

4. 소신을 토대로 활동을 하는 사람인가. 

5. 자신의 10년후를 상상할 수 있는 사람인가.

 


[ Vision ]

소중한 이를 위한 단하나의 선물을 전합니다.

[ Mission ]

제작자가 만든 단 하나뿐인 제품을 쓰는 일상을

만듭니다.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는 문화유산을 브랜딩하여

대중들에게 다양한 소비경험을 제공합니다.

대량생산품 익숙한 이시대에 사람의 손으로 만든

제품을 써보는 가치를 선물합니다.  


[ 기준 ]

1. 제작자가 지역성을 인지하고 있는가

2. 3년 이상 제작한 물건인가

3. 견고한 만듦새를 지녔는가

4. 누군가에게 선물할 만 한가

5. 쓰임을 명확하게 제시할 수 있는가











존재 이유


좋아하는 것이 뚜렷한 사람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세상을 만듭니다.

- 오래된 가치라면 더욱 -












문화유산을 좋아하고 직업으로 삼으면 왜 생계가 힘들까?  


좋아하는 것을 찾은 것만으로도 대단한데,

문화유산을 좋아하면 직업으로 연결하기 어려운 세상이 안타까웠습니다.

제작자와 대중을 연결하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만의 방식으로 공감 가는 이야기, 손이가는 제품, 친숙한 콘텐츠를 전하고자합니다. 



[ Vision ] 삶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 Mission ] 다양한 삶의 방식이 존중받는 세상을 만듭니다. 


단순히 직업으로 분류하는 것이 아닌 ‘나만의 신념을 세우고 그에 맞는 삶의 방식을 사는 사람’이란 범주로 자신의 작업에 몰두하는 사람 이야기를 수집합니다. 


[ 기준 ]

1. 지역 문화유산의 가치가 분명한가

2. 업력이 3년이상인가

3. 자신만의 소신이 뚜렷한가 

4. 소신을 토대로 활동을 하는 사람인가. 

5. 자신의 10년후를 상상할 수 있는 사람인가.



[ Vision ] 소중한 이를 위한 단하나의 선물을 전합니다.

[ Mission ] 제작자가 만든 단 하나뿐인 제품을 쓰는 일상을 만듭니다.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는 문화유산을 브랜딩하여 대중들에게 다양한 소비경험을 제공합니다.

대량생산품 익숙한 이시대에 사람의 손으로 만든 제품을 써보는 가치를 선물합니다.  


[ 기준 ]

1. 제작자가 지역성을 인지하고 있는가

2. 3년 이상 제작한 물건인가

3. 견고한 만듦새를 지녔는가

4. 누군가에게 선물할 만 한가

5. 쓰임을 명확하게 제시할 수 있는가




History


2019

04월. 제품개발 및 브랜딩 '전주솟대디퓨저'

07월. 썰지연구소 개소

10월. 로컬 크리에이터 페스타 부스 참여

2020

02월. 무형문화재 브랜딩 '싱잉볼 그리고 콘서트'

06월. 조사연구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한 무형문화유산 활성화 연구'

12월. 아카이빙 '전주청년 로컬자원 아카이브'

2021

04월. 플랫폼 버전1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전하는 플랫폼, FROM HERE'

08월. 전시기획 '나에게 보내는 서신'

10월. 전시기획 '전주비빔밥축제 특별전'

12월. 공간 '프롬히어' 오픈 (전주객사4길 84, 2층)